네이버 검색광고로 시작하는 온라인마케팅 강의 후기

2023년 3월 24일, 동해시 청년공간 열림 강의실에서 다빈치조이 이진호 대표의 온라인마케팅 입문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부터 시작하는 홍보, 마케팅 입문’ 강좌로, 동해 청년공간 열림의 멋진 공간과 동해시 소상공인, 마케팅 입문자 분들이 모여 열정 넘치게 강의를 들어주셔서 더 좋은 강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부터 시작하는 홍보, 마케팅 입문

카카오 채용담당자 출신으로 온라인 마케팅 산업 전반 이해도가 높아 마케팅 대행사 창업을 하여 다양한 업종의 홍보 대행을 진행하였고, 현재는 강원도 동해시에서 다빈치조이 마케팅 대행사를 운영중인 대표 이진호는 최근 인터넷신문사를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내 상품 장점 드러내기 – 네이버 키워드 광고 마케팅 강의 의도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에서 구매자가 궁금해할 요소를 파악하는 방법을 배워 추후 다른 상품을 판매할 때도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 키워드 노출 광고를 진행하는 실제 진행 과정을 배우는 한 편, 광고 과정에서 있을 수 있는 어려움을 사전에 확인하여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함입니다. 상품에서 키워드할 요소를 모색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광고 방법 및 광고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배울 수 있도록 이번 강좌를 준비했습니다.

중점 사항으로는 자신이 마케팅하고자 하는 대상의 장점 모색 방법, 키워드 설정 및 네이버 키워드 광고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 전반에 대한 강의와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 방법을 자세히 배웠습니다.

먼저 온라인 마케팅 방법 중, 브랜드마케팅을 위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공식 채널을 운영하는 것은 소상공인에게 다소 난이도가 높아, 보다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네이버 검색광고, 플레이스 광고로 성장을 시작한 후 브랜드마케팅으로 영역을 넓힐 것을 추천했습니다.

검색광고 계정을 생성하고 광고소재, 키워드 발굴 등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되 지속적으로 타겟 성과를 확인하여 전략을 수정하면 광고효율이 높아집니다.

강의 자료와 자세한 후기는 다빈치조이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